수원과학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 2017년 NCS 학습모듈 신규 및 보완 개발 사업기관 선정
수원과학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 2017년 NCS 학습모듈 신규 및 보완 개발 사업기관 선정
지난 4월 6일~7일에 진행된 2017년 NCS 학습모듈 신규 및 보완 개발 사업기관 평가 결과 수원과학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가 최고점수를 획득하여 당당히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사업의 선정에 따라 수원과학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는 주도적으로 전국의 실내건축디자인 및 인테리어 계열의 교육 훈련기관에서 표준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학습모듈(교재)의 70% 수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금회 사업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실내디자인 세분류의 10개 능력단위가 13개로 세분화 됨에 따라 전체 13개 능력단위 중 11개 능력단위를 수정 보완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간 실내디자인 분야의 많은 교육자, 전문가들이 지적해온 실내디자인 하나의 능력단위에서 너무 많은 내용을 담고 있음을 보완하는 부분과, 실질적으로 교육,훈련을 진행할 때 사용될 수 있는 현실성 있는 학습모듈을 제작하여 한국 실내건축디자인, 인테리어, 실내디자인 분야의 교육과 산업현장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2017년부터 수원과학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에서 수행하고 있는 NCS 기반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운영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진행하며, 국가 직무능력 표준의 실내디자인 분야에 전국적으로 사용될 학습모듈의 제작에 심혈을 기울여 국가와 실내건축디자인, 인테리어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게 됨을 뜻깊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수원과학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가 되도록 하겠습니다.